본문 바로가기

..etc..

[면성애자] 중국 윈남쌀국수 미쏀

오랫만에 티스토리 블로그다.

복잡했던 1달은 잊어 버리고 다시 시작하는 맘으로~!!

 

 

2월 초에 동네노는형이 갑자기 점심을 같이 먹자고 한다.

 

배고프던 중국유학시절에 항상 입에 달고 다녔던 음식이라는데 중국에서는 꽤나 전통있는 음식이란다.

 

메뉴는 이미 정해져 있고 나름 미식가인 형을 따라가서 손해난 적도 없고

 

워낙 면식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마다할 이유가 없었고 계산은 형이 해주기에 더욱 부담없이

 

영등포구 대림동으로 츌발~!!

 

어떤 요리가 나올지 기대반 설렘반 이었다.

 

대림3동에 위치한 윈남쌀국수 미쏀 한번 가볼까~!!

 

 

 

위치는 영등포구 대림동 중화타운 안에 위치해 있다.

실제로 한국말을 쓰는 사람보다 중국어가 더 쉽사리 들리는 곳이다.

하지만 사람 사는게 다 비슷비슷 하다고 생각하는 나에게는 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새로 오픈한 가게라 아주 깔끔~!!

 

 

메뉴판도 중국어로 되어 있다.

 

동네 노는 형이라고 해서 고시원에서 츄리닝 입고 공부하는 느낌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우리나라 중국 유학 1세대 인 형은 한국말보다 중국말을 더욱 잘할때가 있다. 물론 술을 먹었을때긴 하지만...

 

 

 

우리가 시킨 메뉴는 야채 윈난쌀국수~!!

이날이 매우 추웠는데 아주 뜨끈 뜨근~!!

탱탱한 면발이 침을 줄줄 흐르게 한다.

 

 

양념장 같은 건데 이걸 넣어서 먹으면 좀더 얼큰하고 매운맛이 난다.

특히나 뒷끝맛이 상당히 강한 향이 나는데 상당히 매력적인 맛이다.

 

 

숟갈을 한번 담갔다가 그냥 먹기 뭐해서 양념장 투하~!!

매운 향이 확 올라온당 ㅎㅎ;

 

 

울 횽아는 이런 센스도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만두는 비추~!!

만두피가 두껍고 속은 별로 들어 잇지 않다보니 걍 만두 피만 먹는 느낌?

 

 

자~ 면을 덜어서~ ㅎㅎ;

지금도 침이 꼴까닥 꼴까닥.. 왠만한 면식은 다먹어본 나로서는

정말 특이하고 독특한 면식 이었다.

맛을 표현하자면 일단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개인 호불호는 역시 기름이 둥둥 떠있다보니 여자분들은 싫어 할수도 있따.

시원하고 칼칼하면서 담백한 맛에.. 운남 쌀국수의 독특한 향이 일품이다~!

고기 육수를 베이스로 한 야채 쌀국수는 야채향을 느끼기는 어렵다.

면발은 쫄면 면발정도의 굵기 인데 질기지 않고 짬봉면발 보단 탱탱한?

한번쯤은 추천해볼만한 중국 윈난쌀국수 미셴이다.

 

한번쯤 독특한 면요리를 먹고 싶다면 추천하는 윈난 쌀국수!!